AI 트렌드 마케터의 Why에 대하여_AI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어야 하는 이유
오늘은 AI 활용법이나 튜토리얼이 아닌, 조금 다른 주제를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바로,
왜 제 채널에서 AI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가?’
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저는 제 콘텐츠가 많은 사람들의 잠재된 기획, 제작 역량을 끌어올릴 단초가 된다면 어떨까.
개개인의 역량을 배가 시킬 트리버, 그분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많은 이들에게 자기 개발과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금까지 다양한 튜토리얼 블로그 콘텐츠와 유튜브 영상을 만들어왔습니다.
너무 전문적이지 않으면서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구성으로 말이죠.
물론 어려운 부분, 난해한 툴들 이지만 훨씬 전문적이고 멋진 AI도구들도 많습니다.
가령, Comfy UI, Stable Diffusion이나 Flux 같은 AI 툴들이죠. 그러나 설치하고 활용하는 방법은 너무 복잡하고, 솔직히 잘 보지 않더라고요.
무엇보다 저보다 훨씬 전문적인 채널들이 이미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저는 최대한 접근성 있고 보편적인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말합니다. “AI로 만든 콘텐츠는 인위적이고, 진정한 가치가 없다”,
“실제 촬영 콘텐츠만이 진짜”라고요.
과연 그럴까요?
AI 는 도구로, 나만의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확장합니다.
AI로 만든 콘텐츠는 가짜이고, 실제 사진이나 영상만이 진짜라고 단정 지을 수 있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3D 아바타나 특수효과가 가득한 마블 영화나, 디즈니와 픽사의 애니메이션은 무의미하다는 논리와 같아요. 그런 논리는 지나친 이분법적인 사고일 뿐입니다.
저는 AI를 인간의 잠재력을 확장시키는 도구로 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여러 전문가가 오랜 시간을 들여 만들어야 했던 콘텐츠, 가령 애니메이션이나 특수효과 콘텐츠를, 이제는 한 명의 크리에이터가 AI를 통해 훨씬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AI 콘텐츠의 효율은 앞으로 우리의 워킹 라이프 – 삶을 바꿀것입니다.
영상, 발표문서 등 마케터 들 입장의 생산해야하는 업무콘텐츠도 마찬가지 이죠.
지금 보고계신 이영상도 한사람만의 힘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과거 같으면 , 시나리오 기획, 작가, 촬영, 편집, 예시 이미지까지 각각 분업하고 여러 협의체들이 협의를 거쳐야 나오는 수준이
한 개인의 힘으로 생산이 가능한 시대 이죠. 이미 그 기술 서비스 인프라는 풍부하게 넘쳐날만큼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 더 가속화 될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잠재력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AI 콘텐츠를 배워야 합니다.
유튜브에는 수많은 재미있는 콘텐츠가 넘쳐나죠. 제 AI 관련 콘텐츠는 정보성, 교육적인 성격이 강하다 보니, 킬링타임용 콘텐츠처럼 재미있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킬링타임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싶지 않습니다. 그런 콘텐츠는 이미 충분히 많고, 많은 사람들이 그저 시간 낭비에 불과한 콘텐츠에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요즘 유행하는 여행 콘텐츠를 보세요.
유명 유튜버들의 개인적인 여행기를 보며, 그들의 일상과 사소한 대화를 보며 20분, 30분, 때로는 한 시간 넘게 소비하고 있지 않나요?
이러한 콘텐츠는 결국 대리만족이나 간접 경험이라는 명목 하에,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빼앗고 있습니다.
AI 프로듀서, AI 크리에이터가 되어야 합니다.
반면 그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은 여러분의 시간을 자양분으로 삼아 거대한 인플루언서로 성장합니다.여러분의 시간은 톰슨가젤처럼 사냥당하고 있습니다.
대형 유튜버, 게임 유튜버, 여행 유튜버들에게 시간이라는 자원을 빼앗기고 있는 것이죠. 그러나 우리는 생산자가 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아이디어와 스토리를 콘텐츠로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돕는 것이 바로 AI입니다. AI를 잘 활용하면, 우리는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는 톰슨가젤이 아니라, 정글의 프로듀서, 즉 라이온이 될 수 있습니다.
AI를 통해 자신의 스토리와 아이디어를 실체화하고, 영상, 그림 등 다양한 형태로 효율적이고 다이내믹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AI를 통해 위대한 개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저희 AI 트렌드 마케터 유튜브 채널은 킬링타임을 위한 콘텐츠가 아니라, 생산적이고 건설적인 크리에이터가 되는 데 도움이 될 콘텐츠를 만들고자 합니다.
물론 인기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콘텐츠가 개인의 생산성을 높이고, 더 나아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면,
저는 그 의미를 믿고 꾸준히 나아가겠습니다.
AI 트렌드 마케터 : 말하는 나만의 AI 아바타 만들기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