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출시 전 삼성전자 모바일 시장 현황과 갤 S24 울트라 예상 기능

삼성전자 갤럭시 S24 예상 이미지
Spread the love

한달앞으로 다가온 갤럭시 S24 출시일을 기다리며,

앞으로 한달 뒤 삼성전자 갤럭시 S24가 곧 출시된다고 합니다.

출시 예정일은 2024년 1월 17일,

언론 및 해외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이미 갤럭시 S 24에 대한 새로운 기능과 주요 스펙들이 입소문 방식으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AI의 열풍속에 갤럭시 S24는 어떤 기능을 탑재하는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24 예상 이미지

갤럭시 S24의 온디바이스 AI 전략

삼성은 갤S24를 앞세워 기기 안에서 AI를 구현하는 이른바 ‘온디바이스 AI’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출시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에 자체개발 AI ‘가우스’를 탑재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일 갤럭시 AI는 기기에 내장된 상태에서 기능하는 온디바이스 AI라는 개념이 새로운 부분입니다.

온디바이스 AI는 기기 안에서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 처리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외부 서버를 거치지 않아 처리 속도가 빠르고 보안성도 높다는 점은 엄청난 메리트가 될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24 예상 가우스 설명 이미지

갤럭시 S24 가우스 그리고 실시간 통화 통역

가장 대표적인 기능이 실시간 통화 중 통역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예상되는 기능입니다.

별도의 외부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실시간 통화 통역 기능은 매우 기대되는 기능입니다.

요즘같은 글로벌 시대에, 외국어 따로 배울 필요 없이 다른 언어를 쓰는 사람들과 자유롭게 AI 통역 기능을 바탕으로 전화통화를 한다면

굉장히 여행도, 비즈니스도 엄청난 변화가 일어날 것 같습니다.

외국인과 통화 시, 갤럭시 AI가 실시간으로 상대방 언어로 통역해 전달해 준다면 이제 언어의 장벽은 옛말이 될거 같습니다.

 

갤럭시 S24 가우스 발표

또한  갤럭시 S24 단말 자체에서 기기 제어와 문장 요약, 문법 교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미 생성형 AI 챗 GPT 를 통해 영어로 음성 대화를 하는 것이 가능하고 벌써 익숙해진 상황이라,

충분히 대중화 가능한 기능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또한 갤럭시 S24는 사진과 메시지, 음성인식 등 주요 서비스에도 생성AI가 활용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강점과 혁신 기능을 앞세워 삼성전자 갤럭시 S24는 칼을 갈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계획, 세계 점유율 시장 속, 갤럭시 S24의 위기? 기회?

갤럭시S24 시리즈 생산계획을 3528만대로 잡았다고 합니다. 전작 대비 약 13% 늘어난 공격적 목표치 입니다.

사실 삼성전자로서는 위기의 변곡점을 지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얼마전, 12월 18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발표한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점유율 20%로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참고 기사 : https://www.inews24.com/view/1666628

카운터포인트 참고 : https://www.counterpointresearch.com/insights/global-smartphone-market-q1-2023-infographic/

‘갤럭시Z폴드5·플립5’가 출시된 덕분에 선방은 했습니다. 그러나 전분기 대비 출하량은 11% 증가한 규모였지만,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8% 줄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 감소한 2억9980만 대를 기록했다는 내용입니다.

반면, 샤오미는 이 기간 동안 4,150만 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해 상위 5개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출하량이 증가했었습니다. 2위는 애플이 18% 점유율로 바짝 삼성을 압박하고 있었고. 3위이하는 다수가 중국 기업이었습니다.

10위권에서도 중국 업체들의 강세가 두드러졌는데, 아너, 모토로라, 테크노, 화웨이를 비롯해 인피닉스, 이텔 등 트랜션 산하 브랜드들이 지난해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다 합니다.

 

삼성전자 모바일, 갤럭시 S24로 챔피언 방어 할것인가?

삼성의 위기 갤럭시 S24가 구원투수 역할을 다하길 기대합니다.

오픈AI ‘GPT-4’와 구글 ‘제미나이’ 등 글로벌 빅테크 최신 AI 모델도 함께 탑재될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전작처럼 기본 갤럭시 S24· 갤럭시 S24 플러스· 갤럭시 S24 울트라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전체 출하량의 45%에 달하는 약 1500만대가 울트라 모델로 출시될것으로 예상합니다.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삼성전자 모바일, 갤럭시 S24 예상 조감도

갤럭시 S24 울트라 예상 스펙과 주요 기능

갤럭시 S24 시리즈의 외관상 변화는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울트라 모델의 경우 엣지 디스플레이가 사라지고 티타늄 프레임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다만 여러 커뮤니티 상에서는 티타늄 버젼에 대한 호불호 차이가 엇갈리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S24 울트라의 두께가 0.3㎜ 줄고 무게도 가벼워진다고 합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은 후면 망원 카메라 중 하나가 전작(1000만 화소)보다 5배 늘어난 5000만 화소로 바뀌게 됩니다.

전작인 갤럭시 S23의 100배 줌도 놀라운 기능으로 깜짝 놀랐는데

갤럭시 s24 는 덕분에 5배 광학줌 기능이 가능해 보입니다.   전면·후면 카메라 성능은 동일하며, 기본·플러스 모델 카메라는 갤럭시 s23과 다르지 않습니다. 램과 메모리용량도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마트폰 두뇌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퀄컴 스냅드래곤과 삼성전자 자체개발 AP 엑시노스를 병행 탑재 예정입니다.

스냅드래곤은 LTE 카테고리 16에 속하는 첫 멀티모드 LTE 모뎀입니다. 퀄컴이 개발했으며,  다운로드 속도가 1Gbps에 이릅니다.

용량이 18GB인 초고화질 영화 한 편을 약 2분 만에 내려받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갤럭시 S24 론칭을 앞두고 Joas 결론

글로벌 1위를 아슬아슬하게 지키고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S 시리즈,

최근 중국 기업들의 모바일 총공세와 애플 아이폰의 MZ 세대에 대한 점유율에서도 밀리는 추세라 다소 미래가 불투명 한 상황이지만

이번 혁신적인 스펙과 기능으로 과연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지,

가우스라는 갤럭시 S24의 새로운 온디바이스 AI 기능은 게임체인저 Game changer가 될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Joas 정보 추천글

이제 우리 일자리는 없다? 오픈AI가 GPT-4 터보를 발표, 엄청난 후폭풍이 예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